4. 300백만원 월급은 OO억원 자산가와 맞먹는 사실 아세요?
본문 바로가기
돈을 벌기 위한 자료/재테크는 무슨...노후 준비나 하자고

4. 300백만원 월급은 OO억원 자산가와 맞먹는 사실 아세요?

by 만초손겸수익 2024. 8. 7.

목  차

 
0. 다들 퇴직하면 월 1,000만원씩 들어오죠?
1. 결국 쓸모없는 재테크 공부만 했네요.
2. 돈이 있어야 할 확실한 이유
3. 재테크는 무슨... 그냥 비트코인이나 사세요
4. 300백만원 월급은 OO억원 자산가와 맞먹는 사실 아세요?
5. 도대체 개념은 있나요? 복리개념. 

6. 95% 이상이 주식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7. 숨만 쉬어도 돈이 들어오네. 인덱스 펀드
8. 종자돈 모으기의 정석
9. 자산을 분배하면 효과가 있을까?
10. 금을 투자하라고? 개소리는 그만 접어 두시길...
11. 서민은 부동산으로 돈 벌기 힘들지.
12. 그래서 어떻게 투자하면 되나요?


 


만약 300백만원 월급을 받으시는 분이 일을 하지 않으려면 얼마가 있어야 할까요?

 
은행이율 3.5%로 가정했을 때 이자소득세를 고려하면 약 12억이 있어야 합니다.
 
■ 3,000,000원 ÷ 3.5% ÷  84.6% =  1,215,805,471 원
 
12억이 없으면 제 시간과 노동을 300백만원과 맞바꾸면 됩니다.
 
반대로 12억이 있는 사람은 이자 300백만원으로 시간과 노동력을 살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입이 중요한 이유

월급이 100만원이든 200백만원이든 수입이 꾸준하지 않으면 자금계획을 세울 수 없습니다.
 
매월 지출을 제외하고 남는돈으로 투자를 해야 하는데 수입이 일정하지 않으면 여웃돈이 얼마인지 계산할 수가 없습니다.
 
연봉이 1억이더라도 어떤 달은 천만원이 들어왔다가 그 다음달은 수입이 0원이 들어오고 이렇게 수입이 들쭉날쭉하면 얼마를 저축할지 갈피를 잡지 못합니다. 더구나 미래 수입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가지고 있는 현금을 굴려볼 생각조차 하기 힘듭니다.
 
 

지금 받는 월급이 당신의 가치

몇 년전에 회사에 불만을 많이 가졌을 때가 있었습니다.
 
승진에 누락하고, 평가점수도 바닥을 깔아서 회사가 내 능력을 몰라주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서운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에 이력서도 내보고 다른 일을 알아봤지만 결국 지금 다니는 직장보다 좋은 조건을 찾지 못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도 시작했지만 한 달에 1만원도 못 벌었습니다.
 
제가 지금 받는 연봉이 딱 저의 가치라는 사실을 알았으며, 그나마 꾸준한 수입이 들어온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다니는 직장은 그만두지 마세요

홧김에 회사를 그만둔 사람을 몇 분 봤는데, 끝이 좋지 않더라구요.
 
막상 회사밖을 나가면 제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 같고, 다른 회사에서 저를 서로 데려갈려고 한다는 착각을 할 수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완전한 착각입니다.
 
이직을 하더라도 옮긴 직장에서 또 다른 어려움과 걱정이 생깁니다. 다만 스트레스의 종류가 달라질 뿐입니다.
 
자영업을 하면 괜찮을 것 같나요? 죽어라 일해도 월 100만원도 벌기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정 그만두고 싶으면 숨만 쉬어도 월급만큼 돈이 들어올 때 관두면 됩니다.
 
그 때까지 회사가 나가라고 떠밀더라도 어떻게든 붙어 있어야 합니다.
 
 

진짜 파이어를 하세요

지난 몇 년전에 F.I.R.E(Financial Indefendence Retire Early)가 유행했습니다.
 
돈을 빨리 모아서 젊을 때 퇴직한다는 얘기인데, 정말 멋지지 않나요?
 
당연히 아시겠지만, 절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당하게 나갔다가 다시 회사로 돌아오는 사람도 있다고 뉴스에서 봤습니다.
 
젊을때는 그럴 수도 있다고 봐요. 회사를 나갈 수도 있고, 다시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아직 젊으니깐 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년퇴직을 하고도 또 다시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하물며 대기업의 임원까지 지내시다가 정년퇴직을 했는데, 생활고로 다시 아파트 경비나 대리운전을 하는 사람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KBS 인터넷 뉴스기사 캡쳐

 
우리나라 노인 3명 중 1명인 30% 가 노후준비가 안 되어 있다고 합니다.
 
결국 60세가 넘어도 일자리를 구하러 다녀야 합니다.
 
이른 나이에 FIRE 하는 것도 멋있지만,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투자해서 정년퇴직을 하고나서 진짜 파이어를 하시는건 어떠세요?
 
멋진 곳에 여행을 가고, 맛집도 다니는 겁니다. 골프를 치고, 댄스도 배우고, 자식과 손자들에게 용돈까지 부담없이 줄 수 있는 그런 노후가 멋지지 않나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