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 2 (상설전시 - 유료관람)
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생활처럼, 생활을 여행처럼/서울,경기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 2 (상설전시 - 유료관람)

by Squat Lee 2020. 11. 7.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지난번 1층 무료 관람 포스트에 이어서 이번에는 유료 체험기를 포스트 하겠습니다.

2020/11/05 - [여행을 생활처럼, 생활을 여행처럼/경기도] -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 1 (테마전시-무료)


상설 전시는 차를 만드는 과정부터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 그리고 실제 자동차 경주에 참가한 벨로스터의 4D 체험관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2층 상설전시관 입구

 

상설 전시관은 2층 부터 시작하며, 첫번째 코스에서는 철을 녹이는 과정을 보여주고 체험합니다.

 

철의 재료인 철광석을 직접 만져보는 체험

 

철광석이 철판이 되는 과정을 보면서 각 재료를 일일이 만져볼 수 있습니다.

 

Stamping 과정

 

그 다음은 만들어진 철판을 가공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철판에서 자동차 부품이 형상이 만들어지는 과정(Stamping)

그 다음은 로봇이 용접하고, 도장도 하고, 유리도 붙여넣는 과정을 체험합니다.

 

당연히 사람이 직접하는 공정도 있겠지만, 많은 부분 로봇이 작업을 하는 모습을 보니 마치 미래에 온 느낌을 받았습니다.

 

 

로봇이 도장을 하는 과정

 

로봇이 앞 유리를 조립하는 과정

다음은 차량의 안전에 관한 체험입니다.

 

에어백을 실제 만져보고 에어백이 터지는(작동하는) 과정을 체험합니다.

 

에어백을 만지는 모습

 

이렇게 벽에 에어백이 달려 있습니다. 가운데를 누르면 바람이 들어가서 에어백이 커집니다.

 

에어백이 작동하는 모습

위의 동영상은 제네시스의 에어백이 실제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어백에 이어서 자동차 충돌시험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충동테스트 차량

 

충돌 테스트시 엔진룸이 안 밀리는지 더미의 충격은 어떠한지를 시험한다고 하네요.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는 체험 영상이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기업이니깐 신경을 썼겠지만, 체험 하나하나에 만족감이 컸습니다.

 

 

차량 충돌테스트 입체영상

 

충돌테스트도 영상과 옆에 세워진 차량을 활용하여 입체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은 Design 체험입니다. 

 

수백개의 메탈봉이 움직이면서 음악과 함께 형상을 만드네요. 디즈니의 '빅히어로'가 생각나는 모습입니다.

 

 

 

Design 메탈 봉이 움직이는 영상

미래 자동차 체험은 자율주행이 현실화 되었을 때의 모습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미래의 자율주행 자동차

 

 수소차의 원리도 쉽게 이해 하도록 체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수소차 원리 체험

 

 

자율주행 체험

빛이 나는 봉을 지나가며, 자율주행을 체험하는 코스도 있습니다. 봉 근처에 다가가면 봉이 알아서 사람을 피하네요.

 

센서 때문에 그런건 알겠지만, 신기하네요. 빨리 움직이면 부딪히는 경우도 있답니다. ㅎㅎ 

 

자동차 경주 체험

 

자동차 경주를 체험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마지막 체험이 4D 상영관 이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체험비는 어른 10,000원 애들 5,000원 이었습니다. 체험비가 아깝지 않을 만큼 훌륭한 체험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