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연대기(평점 : 10점)
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다큐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연대기(평점 : 10점)

by Squat Lee 2020. 12. 1.

혹시 크리스마스가 기다려 지시나요? 산타할아버지 선물을 기다리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깊은곳에 숨겨진 동심을 깨워줄 크리스마스 영화 한편을 소개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연대기" 입니다.

 

이 영화는 2018년에 개봉되었으며, 어드벤처/판타지/코미디/가족 영화입니다. 한 마디로 아이들과 함께 볼 영화 종합세트입니다.

 

영화는 평범한 행복한 가정의 홈비디오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가 나오고 선물도 나오고, 남매끼리 다투다가 아빠에게 혼나는 여느 가정과 다를바 없는 평범하면서도 행복한 모습입니다.

 

 

그러다가 여자아이 혼자 캠코더를 보며 과거를 그리워 하는 장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여자아이는 주인공 '케이트 피어스'입니다. 

 

아빠가 불의의 사고로 가족곁을 떠났지만, 딸은 아빠를 잊지 못해서 캠코더에 찍힌 예전 영상을 보며 위안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트는 산타할아버지에게 소원을 영상으로 찍어서 보내려고 합니다. 이 영화에서 말하는 "산타를 믿는 사람"이죠.

 

 

오빠 테디는 아빠가 돌아가시고 나서 친구들과 몰려다니며 나쁜짓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생 케이트가 오빠를 몰래 따라 나갔다가 오빠가 친구들이랑 차를 훔치는 모습을 우연히 캠코더로 찍게 됩니다.

 

당돌한 이 꼬마 아가씨는 찍은 테이프를 가지고 오빠를 협박합니다.

 

이 테이프를 가지고 남매가 실랑이를 벌이다가 아빠랑 같이 찍은 액자사진을 실수로 깨뜨리게 됩니다. 엄마는 깨진 액자를 발견하고 실망감과 우울감이 교차합니다.

 

엄마는 혼자서 두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갑자기 근무하는 병원에 일이 생겨서 두 아이를 집에 두고 병원으로 향합니다.

 

오빠는 어린 동생과 노는게 지루하다며 자기방에가고 케이트는 혼자 쿠키를 먹으며 예전에 찍은 캠코더를 다시 보며 웃고 있습니다.

 

그 순간 케이트는 우연히 영상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합니다.

 

빨간옷을 입은 누군가의 손이 선물을 떨어뜨리는 순간적인 장면을 영상에서 발견합니다.

 

 

오빠에게 영상을 보여주며, 오늘 밤(크리스마스 이브)에 숨어서 산타 영상을 찍자고 제안합니다.

 

 

캠코더도 숨겨서 설치하고, 방울도 달고 이 남매는 산타를 모습을 찍기위해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마침내 산타를 만나게 되지만, 썰매는 추락해서 부서지고 선물은 잃어버리고 일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인 오늘 안에 모든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야 하는데 어쩌죠?

 

과연 테드와 케이트 남매가 산타를 도와서 선물을 나눠주고 메리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면 아이들과 영화를 한 번 보세요~~~~

 

 

 관전포인트 1 

이 영화에서 산타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모습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뚱뚱하지도 않고, '호~호~호' 웃지는 않습니다. 

 

가죽과 부드러운 동물털로 된 고급스런 산타옷에 멋진몸매, 거기다 은빛 머리카락까지. 중후하고 럭셔리한 매력의 산타할아버지 입니다.

 

영화내에서도 종종 뚱뚱한 가짜 산타 모습과 비교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부분에서 웃음이 터지더라구요.

 

 

 관전포인트 2 

산타가 유치장에 감금되는 장면이 나옵니다.

 

유치장에서 Christmas Spirit(크리스마스 정신)을 올리기 위해 공연을 합니다.

(※ Christmas Spirit 수치가 떨어지면 썰매를 끄는 순록도 지치고 선물도 배달을 못한다고 하네요)

 

함께 갇히 범죄자들에게 마법으로 악기를 주면서 함께 공연을 합니다. 마치 뮤지컬을 보는 느낌입니다.

 

이 멋진 산타 할배의 노래실력 또한 수준급입니다.

 

 

크리스마스에 가족과 함께 보면 훈훈하며, 재밌는 영화 "크리스마 연대기"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