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블랙박스 5분 만에 정말 쉽게 셀프 설치 (파인뷰 X700, 2채널 DIY)
본문 바로가기
리뷰/내돈내산

(내돈내산) 블랙박스 5분 만에 정말 쉽게 셀프 설치 (파인뷰 X700, 2채널 DIY)

by Squat Lee 2021. 4. 23.

중고차를 구매해서 기존에 달려있던 블랙박스를 아무 생각없이 사용했습니다.

 

몇 달전에 접촉사고가 있었는데 블랙박스에서 녹화가 되지 않았더라구요.

 

요롷게 생긴 2채널 블랙박스 입니다. Bulls-i ETK-B3600 모델이네요. 

 

작동은 되는데, 녹화가 되지 않아요. 본래 블랙박스는 수명이 3년정도 된다고 하네요.

 

뒤에도 이렇게 달려 있습니다.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비해서 새로운 블랙박스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다나와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위주로 검색해서 

 

파인디지털의 FineVu(파인뷰) X700 모델을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SD카드를 64GB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주고, 설치기사님이 방문하셔서 무료로 설치까지 해 주신다고 하네요.

 

고민없이 결제를 하였다가 다시 취소하였습니다.

 

무료 방문설치는 199,000원인데, 자가 설치는 179,000원 으로 설치비 2만원을 깎아 주더라구요.

 

더욱이 설치기사님이 방문 하시면 기존 블랙박스 제거비 1만원, SUV 1만원 추가까지 해서 총 4만원의 비용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취소하고 자가 설치로 변경하였습니다. 4만원이 작은 돈은 아니죠.

 

열심히 유튜브로 "셀프 블랙박스 시공 방법"을 공부하고

 

요롷게 준비해서 내 차에게로 갔습니다.

 

기존 설치된 블랙박스를 열심히 제거 했습니다.

 

기존에 설치한 분이 우적감지센서 쪽에 설치를 하셨더라구요. ㅠㅠ 잘 떼어지지도 않을 뿐더러 센서에 영향을 미쳤을 것 같아 마음이 좋지 않네요.

 

기존 달려있던 블랙박스입니다.

 

블랙박스를 제거하고 선을 제거하려고 살피다 보니깐 전원선 커넥터가 똑같이 생겼더라구요.

 

그래서 꽂아보니 작동이 잘 되었습니다. ^^

 

일이 쉽게 풀리네요. ㅎㅎㅎ

화질도 좋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전면 카메라 모습입니다.

 

후면도 기존에 선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4만원 아꼈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