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자동계산이 되지 않을 때
본문 바로가기
엑셀 컴퓨터 인터넷/컴퓨터 관련

엑셀에서 자동계산이 되지 않을 때

by Squat Lee 2020. 10. 16.

엑셀을 사용하시다가 가끔 자동으로 계산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컴퓨터가 고장이 났는지, 엑셀이 고장이 났는지 불안하고 해결방법을 찾느라 애를 먹으신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때는, 엑셀의 옵션을 먼저 확인해 보시면 90% 이상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하단에 '옵션'을 클릭하세요.

 

 

왼쪽 메뉴의 '수식'을 클릭하시고, '계산 옵션'에서 '통합 문서 계산'을 '자동'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어떤 이유인지 가끔 '수동'으로 변경 될 때가 있더라구요. 저의 20년 엑셀 경험상 대부분이 여기서 해결 되더라구요.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실전! 비즈니스 엑셀 완전 정복, 길벗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For Starters:왕초보가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 한빛미디어윈도우10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2019 한글 무작정 따라하기:5권 합본 모든 버전 사용가능, 길벗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