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우리 애들 증권계좌를 개설했습니다.
나름 수익률에 만족하고, 아이들에게 이제서야 부모역할을 한다는 생각이드니 너무나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비과세 내에서 증여를 좀 더 하고나서 계좌를 분리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 NH농협은행에 가서 추가로 아이들 주식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애들은 스마트폰에서 계좌개설이 되지 않습니다.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 필요서류 *
1. 기본증명서(상세)
2. 가족관계증명서
3. 아이명의 도장
4. 부모 신분증
다른 서류는 문제가 없는데 '기본증명서'를 일반으로 발급받아서, 번거롭게 집에 와서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은행 직원분이 '기본증명서'는 '상세'로 발급 받아야 계좌계설업무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개설업무는 생각했던 것 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약 30분 내에 처리가 완료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의 작업 즉 스마트폰에서 계좌가 하나 더 보이게 하기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런일로 왠만하면 블로그에 포스트하지 않는데, 혹시나 저 같이 고생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기록을 남겨 둡니다.
그리고 저는 은행에 가서 증권계좌를 개설해서 그런지 직원분이 잘 모르시더라구요. 본인도 자녀가 없어서 해 본적이 없다고 솔직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결국 머리 나쁜 저는 헤매고 헤매다 방법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또 추가로 개설할지 모르니 자세히 포스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가 아니라 추가로 계좌를 계설하니 "ID 등록"은 불필요합니다.
PC로 ID 등록하려고 부단히도 노력했는데, 계속 비밀번호 틀리고 잘 안되더라구요. 굳이 PC를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2. 스마트폰의 증권사 어플을 실행합니다.
제가 투자하는 어플은 "모바일증권 나무" 인데, 애들은 "NH투자증권 QV"를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UI나 사용방법 거의 동일해서 다행입니다.
3. "MY.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서 "서비스신청/변경"을 눌러줍니다.
4. "스마트폰 서비스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5. ID로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ID와 비번은 처음 계좌를 개설할 때와 동일합니다.
6. 다시 "서비스 신청/변경" 메뉴에서 "스마트폰 서비스 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7. "신청 및 해지 가능 계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신청" 버튼이 활성화 된 부분을 눌러줍니다.
8. "스마트폰 서비스 이용 유의사항"을 체크하시고 맨 아래에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9. "스마트폰 서비스 신청" 화면에서 완료가 되었으면,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0. 아래 그림과 같이 새로운 계좌의 "해지" 버튼이 활성화가 되었으면 완료가 되었습니다.
11. 계좌잔고에 들어가보면 계좌가 2개가 보이는 것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게 계좌를 여러개 만든 이유는 포트폴리오로 주식계좌를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여기까지 하면 스마트폰으로 주식을 계좌간 옮기기가 무척 간단해 졌습니다.
계좌 간 주식을 옮기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8.15 - [리뷰/생활정보] - NH투자증권 주식을 다른 계좌로 옮기기 / 이동 ( 대체 출고 )
댓글